약취유인뜻 롯데 서준원

롯데자이언츠의 투수 서준원이 지난해 미성년자에 관련된 범죄로 수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서준원 선수는 수사 사실을 거짓말로 은폐하고 있었고, 사실이 알려지자 롯데 구단 측에서는 곧바로 그를 방출하였습니다. 죄명은 약취유인이라고 하는데요 그 뜻은 무엇이며 무슨 일을 한 것일까요?

 

약취유인 뜻

 略取誘引 (간략할 약, 가질 취, 꾈 유, 끌 인)으로 국어사전에서는 "사람을 자기 또는 제삼자의 실력적 지배 아래 두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함으로써 성립하는 죄"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형법 제 31장에 '약취, 유인 및 인신매매에의 죄'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롯데 투수 서준원 같은 경우는 미성년자를 어른의 지위를 이용하여 자유를 침해하는 행위를 했다는 것인데요. 채팅에서 만난 미성년자에서 신체 사진을 찍게 하고 성적인 착취물을 만들게 시킨 혐의로 보고 있습니다. 

 

사건의 개요

지난해 8월 서준원은 온라인으로 알게된 미성년자에게 신체 사진을 촬영해 전송하도록 하고 성 착취물을 제작하게 만들어서 조사를 받아오고 있었는데요. 서준원은 언론을 통해 자신은 검찰의 조사를 받은 적이 없다고 거짓말을 하다가, 법원 출두할 때에는 사기사건의 피해자로 참석하는 것이라고 거짓말로 일관했는데요. 그러나 2023년 3월 23일에 이를 시인하고, 이 사실을 알게 된 롯데 자이언츠 측에서는 곧바로 방출 절차는 밟은 것입니다. 

 

반응형

 

서준원 측 주장

서준원 측은 미성년자라는 사실을 전혀 몰랐으며, 만난 적이 없이 채팅으로만 이야기 했기 때문에 누군지도 모른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해명 다음날인 24일 검찰 측에서 "채팅 내용 중에 나이가 언급됐다."라고 반박하며, 미성년자인지 몰랐다고 하는 눈물의  해명도 거짓일 확률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약취유인 서준원

 

서준원 프로필

생일 : 2000년 11월 5일 (22세)
고향 : 경상남도 양산시
학력 : 신금초(부산북구리틀) - 개성중 - 경남고
키 :185cm

몸무게 : 104kg
포지션 : 투수
프로입단 : 2019년 1차 지명 (롯데)
경력 
- 롯데 자이언츠 (2019~2023)
- 질롱 코리아 (2022/23) (휴식기에 호주리그로 다녀오는 선수들이 많다.)